『이달(12월)의 으뜸봉사자 & 으뜸단체』

이달의 으뜸봉사자 & 으뜸봉사단체 축하드립니다!

이달의 으뜸봉사자 & 으뜸봉사단체에 대한 시상이 12월 28일센터 사무실에서 있었다.
자원봉사 마일리지제 운영에 따라 실시하는 으뜸봉사자와 단체에 대한 시상은 매월 봉사활동 실적이 우수한 봉사자와 단체(가족)에 대한 시상은 매월 봉사활동실적이 우수한 봉사자와 단체 선정하였다.

* 12월 으뜸봉사자 & 으뜸봉사 단체 *
으뜸봉사자  : 강은숙 (7회 18시간)
으뜸봉사단체 : 남면여성의용소방대 (대장 최인숙 8회 86시간)

♥ 헌신적인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신 으뜸봉사자와 으뜸봉사단체(가족)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 정선군자원봉사센터는 매월 15일 으뜸봉사자와 단체를 선정합니다.
♥ 자원봉사 활동 실적은 매월 10일까지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지원 우수센터 선정』

코로나19 예방접종지원 우수센터 선정

정선군자원봉사센터는 7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의 참여하는 정선군통합자원봉사지원단을 구성해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정선군 예방접종센터 및 위탁의료기관 등 예방접종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
또한, 어르신들의 접종 편의를 위해 순환버스 승·하차 및 귀가 지원 등 찾아가는 이동 봉사활동 지원 등 약 7개월 간 총 13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코로나19로부터 군민들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한 체계적이고 원활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지원한 부분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표창장 전달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7일 정선군청에서 최승준 정선군수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장 표창을 정선군자원봉사센터에 전달했으며 정선군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지난해부터 선별진료소 방역 활동 전개,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 방역, 마스크 및 감성인형 제작·지원, 자가격리자 응원 희망 키트 전달 등의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또, 우리마을 생활방역단 운영, 지역주민 방역수칙 지키기 운동 전개, 의료진 사랑나눔 응원키트 전달, 재난기본소득 지급 지원 등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정선군자원봉사센터 장기봉 소장은 “자원봉사자 모두가 한마음 한뜻이 되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노력한 결과 예방접종 지원 자원봉사활동 우수센터로 선정되었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극복은 물론 자원봉사자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 속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정선장학회를 방문,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써 달라며 행정안전부로부터 우수자원봉사센터로 선정되어 받은 시상금 100만원을 최승준(정선군수) 이사장에게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2021 정선군자원봉사자대회』

2021 정선군자원봉사자대회

정선군 자원봉사자대회는 자원봉사를 통해 슬기로운 코로나19 위기 극복은 물론 이웃사랑 실천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자원봉사에 대한 범국민적 실천의지를 다지고 자원봉사 활성화와 소통과 화합의 장을 위해 마련됐다.
‘나눔과 참여 행복한 정선’을 주제로 열린 이날 대회는 자원봉사 활동 영상 상영, 자원봉사 활동 유공자 시상, 자원봉사 선언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정선군새마을부녀회(회장 김학순) 등 4개 단체 포상과 함께 정연수(신동읍 적십자봉사회) 등 28명이 개인포상을 수여하는 등 자원봉사 활동 유공자로 총 32명이 포상을 받았다.
올 한해동적극적인 자원봉사 활동으로 자원봉사자 마일리지제 칭호를 부여받은 봉사자는 총 99명으로 5천시간 이상 으뜸봉사왕 2명을 비롯해 2천시간 이상 봉사왕 14명, 1,500시간 이상 금장 12명, 1천시간 이상 은장 22명, 500시간 이상 동장 49명이 봉사자 칭호를 수여받았다.
장기봉 정선군 자원봉사센터소장은 “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한 마음과 헌신적인 봉사가 있었기에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유지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군민 모두가 행복한 정선을 만들어 나가는데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 예방접종지원』

코로나19 예방접종지원

정선군자원봉사센터(소장 장기봉)는 21년12월부터 22년1월 3차 추가접종을 대상으로한 정선군민을 위하여 예방접종 안내 및 문진표작성에 앞장서고있다. 근로복지공단 정선병원(정선읍 소재) 과 정선의료재단 군립병원(사북읍 소재)에 오전 오후로 나뉘어 자원봉사자가 배치되어 활동에 집중하고있다.

『1월 월간 계획』

2022 자원봉사자 모집안내

정선군자원봉사센터에서는 따뜻한 마음과 열정을 가진 성실하고 적극적인 자원봉사자와 단체(동아리)를 모집합니다.
* 모집기간 : 연중수시모집
* 모집대상 : 센터에 등록되지 않은 개인, 단체 누구나 신청가능
* 신청서류 : 개인,단체 등록신청서(정보활동의서) 및 센터 직접방문
* 문      의 : 563-9906, 560-2033 / 팩스 563-9906

『우리마을 코로나19 생활방역』

우리마을 코로나19 생활방역

우리마을 코로나19 생활방역의 정선군관내 우리마을생활방역단에 신청한를 중심으로 운영중에있다.
정선군 우리마을생활방역단은 코로나19와 단계적 일상생활이 안정될때까지 우리마을 방역에 최선을 다하여 유동 인구가 많은 버스터미널 및 시설을 중심으로 방역과 용품소독에 최선을 다하고있다.

.

.

『재난안전교육』

재난안전교육

재난 발생 시 체계적 자원봉사 및 수습 복구의 원활한 지원 활동 등 지역 자원봉사단체 간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운영될 예정이며, 협의체 교육에 필요한 예산은 전액 국비로 지난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하게 되었고, 재난 안전 교육은 김철 강사를 초빙하여 재난?재해의 이해 및 재난 발생 시의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재난 발생 위급 상황 시 필요한 재난 키트 활용방법 실습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관내 20개 자원봉사단체 대표가 참석하여 서로 간의 역할에 관한 토론도 함께 진행된다고 했다.
장기봉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재난 복구 역량을 높여 대규모 재난 발생 시에 민관이 협력하여 재난 복구가 신속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

『정선군 재난기본소득지원 교통봉사』

정선군 재난기본소득지원 교통봉사

정선군은 지난 21년12월20일부터 재난기본소득지원금을 지급하기 시작했다.
교통혼잡 및 안내에 필요한 자원봉사단체를 배치하여 활동을 전개 하였다.
자원봉사단체는 정선군모범운전자회로써 정선군의 교통안전과 정선5일장 관광안내를 주기적인 활동으로 편성하여 활동하는 자원봉사단체다.

.

.

『가시버시봉사단 평가회』

가시버시봉사단 평가회

정선군자원봉사센터가 부부로 구성된 가시버시 봉사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부부로 구성된 가시버시 봉사단은 여가시간을 자원봉사에 활용하며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2021년 가시버시봉사단은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확산으로 다양한 활동을 하지 못한것에 아쉬움을 가졌다. 이에 2022년에 다양한 활동과 비대면 봉사활동을 준비하기위해 평가회를 진행하였다.

.

.

사업자등록번호 : 225-80-05945,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봉양 6길 1
Tel : (033)563-9904/ 560-2033, Fax : (033)563-9906, E-mail : jsvc1365@hanmail.net
홈페이지 : www.jsvc1365.or.kr
(홈페이지를 "클릭" 하시면 자동으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