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6월)의 으뜸봉사자 & 으뜸단체』

이달의 으뜸봉사자 & 으뜸봉사단체 축하드립니다!

이달의 으뜸봉사자 & 으뜸봉사단체에 대한 시상이 6월 30일 센터 사무실에서 있었다.
자원봉사 마일리지제 운영에 따라 실시하는 으뜸봉사자와 단체에 대한 시상은 매월 봉사활동 실적이 우수한 봉사자와 단체(가족)에 대한 시상은 매월 봉사활동실적이 우수한 봉사자와 단체를 선정하였다.
* 6월 으뜸봉사자 & 으뜸봉사 단체 *
으뜸봉사자    : 홍지원 (정선군가족봉사단 정선사랑팀 / 9회 30시간)
으뜸봉사단체 : 정선군모범운전자회 (회장 박종일 / 6회 332시간)

♥ 헌신적인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신 으뜸봉사자와 으뜸봉사단체(가족)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 정선군자원봉사센터는 매월 15일 으뜸봉사자와 단체를 선정합니다.
♥ 자원봉사 활동 실적은 매월 10일까지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자원봉사』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자원봉사

백신접종을 접종센터 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전 군민이 안심하고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정선군자원봉사센터에 협조하여 자원봉사자가 투입되었다.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위한 안내와 접종센터 내부에서 도움 활동하고있다.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투입되어 맡은바 최선을 다하고있다. 장기간 이루어지는 봉사활동으로 지칠법도 하지만 끝까지 밝은 미소와 친절을 잊지않고 활동중이다.

『시민주도형 자원봉사 문재해결』

시민주도형 자원봉사 문재해결

지역 내 문제해결에 필요한 자원봉사자 및 단체 역량강화를 위해 지역의 자원봉사단체가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 및 모니터링하여 정선군센터와 단체(동아리)가 퍼실리테이터로 지역사회에 필요한 프로그램 개발하였다. 정선군은 도배장판교체를 통해 시민주도형 역량강화를 이루고 더 많은 자원봉사활동에 힘쓰고있다. 북평면 청년회가 참여한 가운데 도배장판을 마무리하였다.

『강원도 재난현장 (전문 자원봉사단) 출범식』

강원도 재난현장 (전문 자원봉사단) 출범식

강원도와 도자원봉사센터는 춘천 스카이컨벤션에서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도 재난현장 전문 자원봉사단은 정선군자원봉사센터 를 포함한 18개 시·군에 분포한 각 분야별 전문 봉사단체 및 기관 375곳과 협력한다. '재난·재해 자원봉사시스템'을 통해 자원봉사자 3만2,009명과 중장비 등 장비 58종 1,081대도 목록화했다. 원활한 복구 기반을 조성하고 한정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다. 현재 봉사 인력의 경우 기능에 따라 △행정지원반 △현장순찰조사반 △긴급대피지원반 △의료지원반 등 총 12개반으로 분류했다. 재난·재해 발생 시 지역 자원봉사센터를 중심으로 즉각 피해 복구와 체계적인 구호활동에 나선다. 운용 가능한 장비도 모든 시·군이 공유해 상호 교환배치, 긴급 투입할 수 있다.

『7월 월간 계획』

2021 자원봉사자 모집안내

정선군자원봉사센터에서는 따뜻한 마음과 열정을 가진 성실하고 적극적인 자원봉사자와 단체(동아리)를 모집합니다.
* 모집기간 : 연중수시모집
* 모집대상 : 센터에 등록되지 않은 개인, 단체 누구나 신청가능
* 신청서류 : 개인,단체 등록신청서(정보활동의서) 및 센터 직접방문
* 문      의 : 563-9906, 560-2033 / 팩스 563-9906

『정선군자원봉사센터 관리자 워크숍 개최』

정선군자원봉사센터 관리자 워크숍 개최

 정선군자원봉사선터는 6월22일 ~ 23일 PARK ROCHE에서 정선군자원봉사센터 직원 및 자원봉사담당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1 자원봉사 관리자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코로나방역, 예방접종과 21년 상반기 평가 ,하반기 자원봉사활동 방향 및 22년 자원봉사활성화 등 다양한 방법의 진행방향을 논의하였다.

.

.

『도배장판』

도배장판

신동여성의용소방대는 자원봉사 활동분야 다양성 확대 및 집수리 재능나눔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도배장판교체를 진행하였다. 신동여성의용소방대는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위해 적극적으로 자원봉사활성화에도 앞장서고있다.

.

.

『코로나19 방역』

코로나19 방역

사북읍남,여자율방범대에서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하락될때까지 지역의 전통시장을 비롯한 상가, 유동인구가 많은 공용터미널, 버스정류장, 경로당 등을 대상으로 방역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마스크 쓰기 생활화 하기, 사회적 거리두기 지키기, 감염예방 손씻기 등 코로나19 예방 캠페인을 병행하여 실시한다. 사북읍남,여자율방범대에서는 관광·체육·야영시설 등 특히 사북읍 지역 강원랜드 운영에 따른  모든 시설을 코로나19 예방을 위해모든 시설에 대한 매일 집중적인 방역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

.

『가시버시(부부)봉사단 활동』

가시버시(부부)봉사단 활동

정선군 가시버시(부부)봉사단은 정선군 하이원에 위치한 산책로(하늘길)을 찾아 주변을 정리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특히, 계단 및 조경을 어지럽히는 쓰레기를 정리하여 깨끗하고 아름다운 정선으로 만들고자 진행했다.

.

.

사업자등록번호 : 225-80-05945,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봉양 6길 1
Tel : (033)563-9904/ 560-2033, Fax : (033)563-9906, E-mail : jsvc1365@hanmail.net
홈페이지 : www.jsvc1365.or.kr
(홈페이지를 "클릭" 하시면 자동으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