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5월)의 으뜸봉사자 & 으뜸단체 & 으뜸가족』

이달의 으뜸봉사자 & 으뜸봉사단체 & 으뜸봉사가족 축하드립니다!

이달의 으뜸봉사자 & 으뜸봉사단체 & 으뜸봉사가족에 대한 시상이 5월 26일 센터 사무실에서 있었다.
자원봉사 마일리지제 운영에 따라 실시하는 으뜸봉사자와 단체에 대한 시상은 매월 봉사활동 실적이 우수한 봉사자와 단체(가족)에 대한 시상은 매월 봉사활동실적이 우수한 봉사자와 단체를 선정하였다.
* 5월 으뜸봉사자 & 으뜸봉사 단체 & 으뜸봉사가족 *
으뜸봉사자    : 유환창 (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정선군지역본부 / 10회 35시간)
으뜸봉사단체 : 대한적십자사 임계면봉사회 (회장 김만석 / 9회 127시간)
으뜸봉사가족 : 정선군가족봉사단 도담도담팀 강영옥가족 (3회 24시간)

♥ 헌신적인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신 으뜸봉사자와 으뜸봉사단체(가족)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 정선군자원봉사센터는 매월 15일 으뜸봉사자와 단체를 선정합니다.
♥ 자원봉사 활동 실적은 매월 10일까지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자원봉사』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자원봉사

정선군이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시작했다.
백신접종을 접종센터 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전 군민이 안심하고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정선군자원봉사센터에 협조하여 자원봉사자가 투입되었다.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위한 안내와 접종센터 내부에서 도움 활동하고있다.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투입되어 맡은바 최선을 다하고있다. 장기간 이루어지는 봉사활동으로 지칠법도 하지만 끝까지 밝은 미소와 친절을 잊지않고 활동중이다.

『2021년 정선군 자원봉사 릴레이 활동』

2021 정선군 자원봉사 릴레이 활동

정선군자원봉사센터는 4월20일 자원봉사센터 2층 강당에서 2021 자원봉사 릴레이 출발식을 시작으로 자원봉사단체간의 릴레이 봉사활동이 진행되었다. 자원봉사 릴레이는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모든활동이 이루어졌으며, 47개 봉사단체 7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하여 진행하였다. 코로나19로 가장 문제가 되었던 농촌일손돕기를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이 이어져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자원봉사 릴레이의 막을 내렸다.

『정선 취약층 깨끗한 주거환경 개선』

정선 취약층 깨끗한 주거환경 개선

지역 내 봉사단체들이 연대해 취약계층의 주거환경개선에 나서고 있어 훈훈한 화제가 되고 있다.
정선로타리클럽을 비롯한 정선라이온스클럽, 정선청년봉사단은 26일 정선읍 애산리 일원에서 `사랑 나눔 1호집' 현판식을 개최했다.이번 사랑 나눔 집 만들기 프로젝트에 협업으로 참여하는 이들 3개 단체는 정선읍과 북평면 등에서 단체별 봉사활동을 펼쳐 오다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이 보다 깨끗한 환경 속에서 거주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보자는 데 뜻을 함께했다.
이들 단체 회원들은 정선읍행정복지센터의 지원과 3개 단체의 사업비 등을 모아 1,000만원을 마련한 뒤 첫 사업으로 정선읍 애산리 취약계층 가구에서 4일간 주택 내·외부 단열 시공과 도배·장판 교체, 주방가구 교체 등 규모 있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3개 단체는 매년 1,000만여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정기적인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6월 월간 계획』

2021 자원봉사자 모집안내

정선군자원봉사센터에서는 따뜻한 마음과 열정을 가진 성실하고 적극적인 자원봉사자와 단체(동아리)를 모집합니다.
* 모집기간 : 연중수시모집
* 모집대상 : 센터에 등록되지 않은 개인, 단체 누구나 신청가능
* 신청서류 : 개인,단체 등록신청서(정보활동의서) 및 센터 직접방문
* 문      의 : 563-9906, 560-2033 / 팩스 563-9906

『정선군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회 위촉식』

정선군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회 위촉식

정선군자원봉사센터(소장 장기봉)가 자원봉사로 새로운 가치와 행복을 만들어 가는 플랫폼 역학을 담당하는 운영위원을 위촉했다. 센터는 1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최승준 정선군수와 장기봉 정선군자원봉사센터 소장, 봉사단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선군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 위촉식과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정선군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은 위촉직으로 센터 소장을 비롯한 자원봉사 단체 대표 8명과 당연직 위원인 총무행정관을 포함해 총 9명으로 구성했다. 운영위원은 앞으로 2년 동안 센터 운영은 물론 지역사회 자원봉사 진흥과 자원봉사 활동을 활성화 등을 위한 민ㆍ관 네트워크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또한 이날 운영위원회에서는 코로나19 위기 극복 등 올해 자원봉사활동 계획에 대한 설명과 함께 정선군 자원봉사활성화와 자원봉사센터 운영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정선군자원봉사센터에는 관내 275개 봉사단체 117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등록하고 슬기로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방역활동 등 자원봉사 활동을 비롯해 농촌일손돕기, 재가방문, 소외계층 지원활동, 환경정화, 문화공연, 건강체험 봉사, 교통질서 유지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

『노블레스 오블리주』

노블리스 오블리주

정선군자원봉사센터 (장기봉)소장은 21일 정선군 예방접종센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지원 봉사활동을 했다.
봉사활동에는 최승준 정선군수 전흥표 정선군의회 의장, 박광일 정선경찰서장, 김인숙 정선교육장, 이동학 정선소방서장, 강희철 NH농협은행 정선군지부장과 함께했다. 이날 기관단체장들은 발열 검사, 출입 등록, 예진표 작성 등 백신 접종 업무 전반을 지원했다.

.

.

『코로나19 방역』

코로나19 방역

사북읍남,여자율방범대에서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하락될때까지 지역의 전통시장을 비롯한 상가, 유동인구가 많은 공용터미널, 버스정류장, 경로당 등을 대상으로 방역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마스크 쓰기 생활화 하기, 사회적 거리두기 지키기, 감염예방 손씻기 등 코로나19 예방 캠페인을 병행하여 실시한다. 사북읍남,여자율방범대에서는 관광·체육·야영시설 등 특히 사북읍 지역 강원랜드 운영에 따른  모든 시설을 코로나19 예방을 위해모든 시설에 대한 매일 집중적인 방역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

.

『Youth  청소년 동아리 활동』

Youth  청소년 동아리 간담회

정선군 청소년동아리 NO 쓰, YES (쓰레기는 NO, 재활용 실천은 YES)는 1%의 아름다운 실천이라는 주제로 PET병 라벨제거,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및 환경정화를 진행하기위해 집결하였다.
정선읍 재활용 구역에 무작위 배출로 인한 환경오혐의 문제가 심각한 가운데 정선군 청소년동아리가 직접 나서 환경문제 해결을위해 손을 모아 작은 박스 와 PET병을 순서분리해 배출하였다.

.

.

사업자등록번호 : 225-80-05945,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봉양 6길 1
Tel : (033)563-9904/ 560-2033, Fax : (033)563-9906, E-mail : jsvc1365@hanmail.net
홈페이지 : www.jsvc1365.or.kr
(홈페이지를 "클릭" 하시면 자동으로 연결됩니다.)